광주시의회 이귀순 의원“2024 스마트기기 활용 방안 위한 토론회” 개최

교육 대전환의 시대, 미래교육을 위한 공론화 광장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
2024년 01월 24일(수) 16:08
이귀순 의원“2024 스마트기기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 개최
[밝은뉴스]광주교육청 ‘스마트기기 보급 사업’의 성과와 목표 등을 공유하여 광주 미래 교육의 청사진을 들여다보고, 여려 교육 주체들과 함께 토론을 통해 개선책과 활용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토론회가 개최됐다.

광주광역시의회 이귀순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산구4)은 24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2024 스마트기기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 – 광주교육 공론화 광장'이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정책토론회는 이귀순 부의장을 좌장으로 ‘인간다움과 미래다움을 기르는 AI광주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김아진 장학관(광주시교육청)과 ‘광주시교육청 학교 스마트기기 보급 사업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김병일 이사장(광주교육연구소)이 발제를 맡았다.

토론회는 광주교육시민연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의회가 공동주최했다.

토론자로는 송주영 학부모(운남고등학교), 김경탁 교사(경신여자고등학교 교육연구부장), 오금숙 교사(산정중학교 정보부장), 한명희 사무관(광주시교육청 교육정보화팀)이 참석했다.

토론에 참석한 송주영 학부모는 “광주시교육청은 스마트 기기를 학생들에게 보급하기 전에 어떤 고려들이 있었는지 묻고 싶다.”며, “학부모들이 동의하는 설명과 계획을 내놓지 못하는 사업이라면 지금이라도 거둬들이는 게 맞다.”고 주장했다.

이귀순 의원은 “스마트기기 보급 사업은 끊임없이 다양한 문제점들이 지적됐고 교육 현장의 목소리마저 충분히 담아내지 못하고 있다.”며, “광주시교육청은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제기된 문제점들의 보완점을 마련하고 스마트기기에 대한 교육적 활용 방안을 고민하고 모색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
이 기사는 밝은뉴스 홈페이지(xn--vg1b56pjnf28e.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xn--vg1b56pjnf28e.kr/article.php?aid=5438524519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7일 11:1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