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령노인복지타운, 선배시민아로마봉사단 발대식


정경남 본부장, 어르신들 마사지 치유 재능 나눔 진심감사
복지사업팀,‘찾아가는 효령타운’ 용두주공2차 경로당 방문

신명옥 기자 smilenews@kakao.com
2024년 05월 17일(금) 00:12
[밝은뉴스] 효령노인복지타운 복지사업팀은 지난 10일 2024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선배시민 아로마 마사지 치유봉사단 발대식을 프로그램 3실에서 진행했다.

효령노인복지타운의 건강치유마사지 선배시민 봉사단 위촉식 진행
2년차 이어지고 있는 효령 선배시민 아로마 마사지 치유봉사단은 이날 15명의 선배시민자원봉사단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올바른 선배시민으로의 활동에 대한 선언문 낭독으로 이어졌다.

김걸 효령타운 자원봉사 담당 팀장은 선배시민 자워봉사자가 지녀야 할 소양교육과 함께 봉사단원들이 가져야 할 윤리 및 필수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효령노인복지타운 정경남 본부장
정경남 본부장은 “어르신들이 그동안 진행된 효령타운의 ‘건강치유마사지’ 평생교육 과정을 통해 배운 각종 치유마사지 재능을 가지고 타운 안팎 고령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쓰는 섬김의 롤모델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효령노인복지타운 복지사업팀은 ‘찾아가는 효령타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선배시민봉사단의 발대식에 앞서 9일 용두주공2차 경로당을 방문하여 노령층을 위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복지사업팀은 근육 이완을 위한 공기압마사지기, 손지압기, 종아리마사지기 체험과 함께 낙상예방을 위한 운동기구 제공 및 사용 시 안전사고 방지 주의사항 안내와 함께 운동 시 낙상 방지를 위한 효율적 운동 방법 시범 및 교육과 튜닝밴드운동 실시후 혈압측정을 도왔으며, 친목 도모를 위한 다과를 통한 섬김의 시간을 가졌다.
김걸 효령타운 자원봉사 담당 팀장이 효령선배시민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신명옥 기자 smilenews@kakao.com
이 기사는 밝은뉴스 홈페이지(xn--vg1b56pjnf28e.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xn--vg1b56pjnf28e.kr/article.php?aid=6579016382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7일 21:2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