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구 선정

고용노동부 장관‘우수상’수상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
2024년 11월 25일(월) 14:12
광주 서구가 사회적기업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밝은뉴스]광주광역시 서구가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서구는 지난 21일 경기도 시흥시에서 열린 2024 사회적기업의 날 기념식에서 사회적경제 발전과 사회적기업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다양한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지역 기반 사회적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실시됐다.

서구는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상담실 ▲사회적경제 로컬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 사업 ▲마실길 사회적경제 활성화 모델 발굴·지원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진출과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펼친 성과를 인정받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특히 올해 10월 사회적경제 거점공간인‘서구 사회적경제 사랑방’을 조성해 지역주민들에게 사회적경제의 중요성을 알리고 사회적경제기업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며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생태계 구축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이번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은 서구가 사회적기업 육성에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 받아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회적기업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
이 기사는 밝은뉴스 홈페이지(xn--vg1b56pjnf28e.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xn--vg1b56pjnf28e.kr/article.php?aid=8435081897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2일 23: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