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 관내지역아동센터 대상 “찾아가는 ESG 환경교육”실시

간단하면서도 플라스틱을 줄이는 친환경세제 만들기에 푹 빠져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
2024년 11월 27일(수) 17:02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 관내지역아동센터 대상 “찾아가는 ESG 환경교육”실시
[밝은뉴스]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은 ‘찾아가는 ESG환경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ESG환경교육은 초등학생 대상으로 체험형 환경교육을 실시해 자라나는 세대의 아동들이 지속가능성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천하도록 지원하는 교육이다. 이는 공단이 지난해 개최한 ESG경영 주민참여 공모전에서 선정된 주민 아이디어를 실천하여 지역사회에 ESG 경영 가치를 확산하는데 의의가 깊다.

또한, 공단의 서로이음 ESG협의체 기관인 광주재능기부교육센터와 협업하여 공유경제가 가지는 환경가치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의도 제공했다.

뒤이어 진행된 공단의 교육은 ESG 정의와 친환경세제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북구 꿈나무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은 평소 학교에서는 접하기 어려웠던 내용들에 대해 학습하고 만들기 체험을 하며 즐거워했다.

공단은 이번 ESG교육을 통해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찾아가는 ESG 교육을 진행하여 아동 뿐만이 아닌 전 세대에 거쳐 ESG를 전파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
이 기사는 밝은뉴스 홈페이지(xn--vg1b56pjnf28e.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xn--vg1b56pjnf28e.kr/article.php?aid=8468090775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2일 16:5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