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관광협의회, 변화하는 미래 목포관광을 이야기하다

‘미래 목포 문화관광 활성화’정책토론회 열려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
2024년 12월 02일(월) 11:05
목포시관광협의회, 변화하는 미래 목포관광을 이야기하다
[밝은뉴스](사)목포시관광협의회는 지난 달 29일 목포시 관광관련 업계대표, 전문가, 유관기관, 학계 등을 초청해 ‘미래 목포 문화관광 활성화’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목포시관광협의회 주관으로 관광분야 전문가와 종사자, 시민, 관계 공무원 등 각계각층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토론회는 목포 현재의 관광정책을 진단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어 주었다.

이번 행사는 이충기 경희대학교 교수가 ‘목포관광의 현재와 미래발전 방향’에 대해 기조 강연했고, 정강환 세계축제협회 아시아지부 회장, 윤미숙 전 전라남도 섬가꾸기 전문위원이 각각 목포 축제와 관광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또, 관광전문가들이 참여한 토크쇼 형식의 토론회에서는 변화하는 관광트랜드에 대한 대응전략과 발전정책의 방향, 미래비전에 대해 다양하고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조길현 목포시관광협의회장은 “오늘 목포의 미래관광 정책에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진 만큼, 앞으로도 글로벌 목포관광 르네상스를 꿈꾸는 민관협력의 토론의 장이 계속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정책토론회가 현재보다 한층 향상된 목포의 관광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중요한 자리가 되어 주었다”면서 “목포시도 손님 맞을 수용 태세를 철저히 갖추고 국제관광도시의 위상을 재정립하는 등 새로운 관광 시대를 고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
이 기사는 밝은뉴스 홈페이지(xn--vg1b56pjnf28e.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xn--vg1b56pjnf28e.kr/article.php?aid=8504971250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2일 09:5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