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전 직원 대상 인공지능 활용 역량강화 교육 실시

ChatGPT 등을 활용한 업무 생산성 향상 기대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
2024년 12월 04일(수) 14:32
함평군, 전 직원 대상 인공지능 활용 역량강화 교육 실시
[밝은뉴스]전남 함평군이 지난 3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활용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신 기술을 활용한 효율적인 업무 방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론과 실습 과정으로 각각 진행됐다.

이론 교육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업무 생산성 향상’이라는 주제로, 공무원들이 인공지능 기술의 기본 원리와 실제 행정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실습 교육은 ChatGPT와 같은 최신 인공지능 도구를 활용해 보도자료 및 보고서 작성 등 실제 업무에서 활용 할 수 있는 실습으로 이뤄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앞으로 직원들이 챗GPT를 활용하여 보고서 작성,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행정업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인공지능 기술 활용으로 군민 서비스의 질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인공지능 활용 역량강화 교육은 공직자들이 변화하는 행정 환경 속에서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인공지능을 발판 삼아 미래의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계기로 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함평군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공무원들이 지속적으로 최신 기술을 배우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행정 서비스 개선 방안을 모색해 군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
이 기사는 밝은뉴스 홈페이지(xn--vg1b56pjnf28e.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xn--vg1b56pjnf28e.kr/article.php?aid=8544421692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7일 10:2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