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에서 예술로, 서로’예술인 프로필 제작 지원사업 마무리

담양군문화재단 예술인 DB 등록 연계, 지역 예술 활성화 기여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
2024년 12월 19일(목) 11:05
예술인 프로필 제작 지원사업‘담양에서 예술로, 서로’
[밝은뉴스](재)담양군문화재단이 지난 8월부터 진행한 예술인 프로필 제작 지원사업 '담양에서 예술로, 서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담양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예술인을 대상으로 사진, 영상, 글 등을 통해 맞춤형 프로필 제작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예술인들이 자신의 삶과 예술적 가치를 조명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참여 예술인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자신만의 독창적인 프로필을 완성했다.

프로필 제작 과정은 지난 9월 오리엔테이션과 네트워킹을 시작으로, 9월부터 10월까지 개별 예술인들의 영상과 사진 촬영이 진행됐다.

이어 11월 21일에는 영상 상영회를 개최, 제작된 프로필 사진과 영상을 함께 감상하며 예술인들의 소감을 나누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제작된 예술인들의 프로필 사진과 영상은 개인의 소장품에 그치지 않고, 재단의 문화예술 DB에 아카이빙되어 지역의 소중한 문화 기록 자산으로 보존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지난 7월 시작된 담양 예술인·예술단체 DB 등록 서비스와도 연계하여 지역 예술인의 활동을 지원하고 예술 아카이브 구축 활성화에도 기여했으며, 재단은 DB 등록 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예술 생태계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예술인 개개인의 가치를 기록하여 활동의 기회를 확대하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예술인들이 활동하기 좋은 담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
이 기사는 밝은뉴스 홈페이지(xn--vg1b56pjnf28e.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xn--vg1b56pjnf28e.kr/article.php?aid=8696788451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3일 09:0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