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인문산책길 4코스중 ‘무등가는길’ 탐방
검색 입력폼
동구

광주광역시 동구, 인문산책길 4코스중 ‘무등가는길’ 탐방


교수·병원장·각분야 전문가 등‘광주동구’역사길 함께 탐방
문빈정사-춘설헌-증심사-의재미술관-오방수련관길 매력듬뿍
광주정신원형길, 뜻세움길, 밝은희망길 이구동성‘꿀잼 동구’

조선대학교 의대 소금영 교수, 법대 서순복 교수, 상무수치과 김수관 대표원장, 호남신학대학 강성열 교수, 조선간호대학 강경구 겸임교수, 조선대학교보건대학원 세계침구사협회 강현구 초빙교수와 윤경숙 전문가, 화순인문학교육협회 김광남 회장과 광주동구청 강영구 국장이 탐방길에 동행했다. 사진은 오방수련관에서 이전규 목사의 최흥종 목사 일대기를 들은 후 함께했다.
[밝은뉴스] 광주 동구(임택 청장)는 관내 발길이 닿는 곳마다 서려있는 역사와 문화, 인물들의 면면을 확인하고 인문도시로서의 위상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광주광역시 동구 인문산책길 4코스’를 확정 발표한 바 있다. 당시 임 청장은 “무엇보다 광주광역시 동구에 사는 것이 자랑이 될 수 있도록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 했었다.

춘설헌 초입 주변 예전 신림마을터 맞은편 춘설헌의 부속건물들... 일대에는 얽힌고 섥힌 재미난 이야기들도 제법 많았다는...
‘동구 인문산책길’ 탐방 프로그램은 각 4개의 코스마다 5인이상 요청시 탐방에 필요한 해설사가 무료 동행하며, 무등가는길, 광주정신원형길, 뜻세움길, 밝은희망길 등 4개로 나뉘어 있다. 참가자들은 ‘동구 인문산책길’ 각각의 코스를 통해 인문도시 정책의 일환으로 기획된 ‘광주동구’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오전 9시 30분 증심사 버스 승강장 맞은편 카페에서 차담회를 시작으로 일정을 시작했다. 상무수치과 김수관 원장은 광주 동구와 특히 무등산은 수십년 오간 산이라며 동구인문학산책길에 대한 기대감을 피력하기도 했다.
지난 20일 오전 증심사 버스승강장 앞 무등가는길 인문학산책에 앞서 카페에서 열린 차담회에는 조선대학교 의대 소금영 교수, 법대 서순복 교수, 상무수치과 김수관 대표원장, 호남신학대학 강성열 교수, 조선간호대학 강경구 겸임교수, 조선대학교보건대학원 세계침구사협회 강현구 초빙교수와 윤경숙 전문가, 화순인문학교육협회 김광남 회장과 광주동구청 강영구 국장이 동행했다.

무등산국립공원 입구를 지나 문빈정사를 향해
오방수련관에서 신림교회 이전규 담임목사가 내린 춘설차를 나누며, 오방 최흥종 목사의 삶을 나눴다.

배정된 문화해설사는 무등산국립공원 초입에서부터 문빈정사와 춘설헌, 증심사, 의재미술관, 오방수련관까지 도처에 서린 역사적인 의미들을 안내하며 도보로 차분하게 리드했으며, 오방수련관에서는 신림교회 이전규 담임목사가 직접 내린 춘설차를 나누며, 오방 최흥종 목사의 삶을 조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예능인 ‘산악버스’에 출연하고 있는 산악인 엄홍길, 개그맨 정성호 씨 등 일행을 만나 잠깐이라도 함께 걸을 수 있었다.
이날 산책길에서는 우연히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예능인 ‘산악버스’에 출연하고 있는 산악인 엄홍길, 개그맨 정성호 씨 일행을 만나 잠깐이라도 걸을 수 있었다. ‘동구 인문산책길’은 5인 이상 단체가 인문도시정책과 인문도시기획계(☎062-608-2174)로 문의하면 주민문화해설사의 무료 해설을 제공받을 수 있다.
조선대학교 의대 소금영 교수, 법대 서순복 교수, 상무수치과 김수관 대표원장, 호남신학대학 강성열 교수, 조선간호대학 강경구 겸임교수, 조선대학교보건대학원 세계침구사협회 강현구 초빙교수와 윤경숙 전문가, 화순인문학교육협회 김광남 회장과 광주동구청 강영구 국장이 탐방길에 동행했다.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