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손힐링센터, 장흥군 주관 제20기 푸른장흥 건강대학 특강
검색 입력폼
장흥군

사랑손힐링센터, 장흥군 주관 제20기 푸른장흥 건강대학 특강


지역사회 선도하는 건강리더 육성 일환‘보완대체의학의 진심’
통합의학박람회 개최 도시에 걸맞는 생활속 건강증진법 강조
이혈요법 귀반사·손건강증진법·발반사법 등 누구나 활용 가능

장흥군이 주관하고 있는 제20기 푸른장흥 건강대학 특강은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건강리더 육성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사랑손힐링센터 강경구 교수는 '보완대체의학의 진심’을 제목으로 면연력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속 보완대체요법에 대해 강의했다.
[밝은뉴스] 장흥군(김성 군수)이 주관하고 있는 ‘제20기 푸른장흥 건강대학’ 강좌에 지난 14일 사랑손힐링센터 강경구 대표(조선간호대학 겸임교수)가 ‘건강증진을 위한 보완대체요법’을 주제로 장흥보건소에 마련된 강의실에서 4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5일 제20기 건강대학생과 동문회장단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한 ‘푸른장흥 건강대학’은 당초 예상인원보다 훨씬 많은 지역민들이 수강을 신청하는 등 건강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고 한다.

제20기 푸른장흥 건강대학은 5일을 시작으로 28일까지 23일간 8회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식생활과 건강, 만성질환 관리, 면역력 증진법, 응급처치, 뇌활성화 인지교육 등의 강의와 차훈 명상, 요가 프로그램 등 통합건강증진 교육으로 실시되고 있다.

한편, 분야별 전공 교수와 전문 강사들이 진행하고 있는 푸른장흥 건강대학은 2004년 시작됐으며, 지난 19기까지 총 1,02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수료자들은 경로당 운동지도자, 건강 캠페인 활동, 지역 봉사 등 지역사회 내 건강서포터즈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랑손힐링센터(강경구 대표)는 10년간 장흥에서 열린 통합의학박람회에 부스를 운영하고 있는 단체로 이날 특강을 통해 면역력 증진을 위한 이혈요법, 이어캔들, 쑥뜸온열체험 등의 체험과 함께 손박수법, 아로마손마사지법, 고혈압예방마사지 등 다양한 실습과 체험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신명옥 기자 smilenew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