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기획복지위원회,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간담회 개최
검색 입력폼
목포시

목포시의회 기획복지위원회,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간담회 개최

여성친화도시 조성은 모든 사회적 약자를 위한 문제, 시민참여단이 더욱 풍성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당부

시민참여단 간담회
[밝은뉴스]목포시의회 기획복지위원회(위원장 최현주)는 지난 18일 목포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헌신해온 시민참여단을 격려하고 애로사항 청취 및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획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이번 목포시 여성친화도시 지정의 원동력이 된 시민참여단의 헌신적인 활동을 격려하고, 시민참여단의 운영 방향이 지역사회에서 여성정책이 나아갈 방향과 연계되어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활동단의 제안들이 각 실과를 통해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더욱 관심을 갖고 살필 것을 약속했다.

최현주 위원장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은 여성의 문제에 한정되지 않고 우리시 전체 사회적 약자를 위한 문제이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며, 시민참여단의 각 분과에 지역 각계 여성들이 참여해 더욱 풍성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2025년 4월로 예정된 2기 모집과 운영에서는 더욱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목포시 여성가족과에 당부했다.

목포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2023년 4월 구성되어 여성 뿐만 아니라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더 나은 시책을 제안하고 목포시의 행정력이 닿지 못하는 시민들의 일상과 관련된 안전 분야를 세밀히 살피는 등 꾸준히 활동해 왔다. 시민참여단의 활발한 활동으로 목포시는 지난 19일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받아 협약식을 가진 바 있다.

제12대 목포시의회 후반기 기획복지위원회는 위원장에 최현주 의원, 부위원장에 박창수 의원, 그리고 박용식․정재훈․이동수․박용준․최유란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