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의회 유금렬 의원, 농산유학마을 사업 등 장흥군 현안에 대해 날카로운 지적
검색 입력폼
장흥군

장흥군의회 유금렬 의원, 농산유학마을 사업 등 장흥군 현안에 대해 날카로운 지적

장흥군의회 유금렬 의원
[밝은뉴스]장흥군의회 유금렬 의원이 지난 11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실시된 행정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농산유학마을 사업 등 장흥군 현안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을 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행정사무 전반에 관하여 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행정의 잘못된 부분을 시정 요구하여 행정이 효율적으로 수행되도록 개선하는 데 그 의의를 두고 실시됐다.

유금렬 위원장은 감사에서 ▲장기요양요원 지원에 관한 처우 개선 ▲산후조리원 비용지원 확대 실시 ▲치매검진비 지원 절차 간소화 등 군민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한 사항들을 집중적으로 지적하며 조속한 개선을 요구했다.

특히, 유 의원은 ▲농산어촌유학마을 사업이 지역에 새로운 활력이 되고 있다면서 2025년 학기를 준비하는 유학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사업의 조속한 마무리를 촉구했으며, 집행부로부터 학사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유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적된 사항은 질책이라기보다는 군민의 눈높이에서 군정이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민의를 대변한 것”이라며, 지적 사항에 대한 집행부의 개선 노력을 당부했다.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