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석훈 목포시 신임 부시장, 부서별 업무보고 통해 신속한 시정 파악 나서
검색 입력폼
목포시

조석훈 목포시 신임 부시장, 부서별 업무보고 통해 신속한 시정 파악 나서

실질적 소통과 현안 중심 보고로 역점사업 추진 가속화

조석훈 목포시 부시장
[밝은뉴스]목포시 조석훈 부시장이 부임 직후 신속한 시정 파악과 역점사업 추진 가속화를 위해 부서별 주요 업무보고를 진행한다.

조 부시장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해양수산환경국을 시작으로 시청 각 부서 주요 업무계획을 청취하며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요 현안의 추진상황을 집중 점검한다.

이번 보고는 단순 나열식 보고를 지양하고, 그간 추진 중인 역점사업과 부서별 핵심 현안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사업 담당 부서장·팀장과의 질의응답 및 토론을 통해 문제점과 향후 대응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할 계획이다.

업무보고 첫날 조 부시장은 “새 정부의 국정방향 발표를 앞둔 지금이 지역 현안을 중앙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각 부서가 중앙정부와 전라남도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주요 사업들이 실질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비록 재정 여건은 녹록지 않지만, 적극행정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복한 행정 실현과 지역발전을 위해 모든 공직자가 지혜를 모아 함께 헤쳐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조 부시장은 업무보고에 이어 다음 주부터는 주요 사업 현장을 찾아 발로 뛰는 현장행정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