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제18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 자원봉사자 발대식 성료”
검색 입력폼
장흥군

장흥군 “제18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 자원봉사자 발대식 성료”

장흥은 지금 즐거움이 콸콸콸! 자원봉사도 콸콸콸!

장흥군 “제18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 자원봉사자 발대식 성료”
[밝은뉴스] 장흥군은 7월 17일, 장흥군민회관에서 『제18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장흥군과 군의회, 전라남도의회, 물축제 추진위원회 관계자들을 비롯해 21개 자원봉사단체 회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제18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행사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자원봉사 활동영상 상영 ▲격려사 및 축사 ▲문금주 국회의원 축전 소개 ▲자원봉사자 선서문 낭독 ▲단체 퍼포먼스 ▲자원봉사자 기본 교육 순으로 약 2시간 동안 다채롭고 의미 있게 진행됐다.

특히 ‘장흥은 지금 즐거움이 콸콸콸! 자원봉사도 콸콸콸!’이라는 구호 아래 펼쳐진 퍼포먼스는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며,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와 자긍심을 높였다.

여기에 정남진 장흥 물축제의 공식 캐릭터 ‘온비’도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온비는 장흥의 청정 자연과 맑은 물을 상징하는 캐릭터로, 행사장 곳곳을 누비며 참가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포토타임을 갖는 등 친근한 모습으로 밝고 활기찬 분위기를 더했다.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축제를 앞둔 기대감과 긍정 에너지를 전하는 계기가 됐다.

이날 선서문을 낭독한 김선봉 바르게살기운동 장흥군협의회장과 이성숙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정남진 장흥 물축제를 통해 군민과 관광객에게 감동과 기쁨을 줄 수 있도록 친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봉사하겠다”고 다짐했다.

노영환 부군수는 격려사에서 “장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시원한 물처럼 기쁨을 전할 주인공은 바로 자원봉사자 여러분”이라며 “더운 날씨 속에서도 함께 힘을 모아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만들어가자”고 전했다.

한편,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9일간 탐진강과 정남진 편백숲우드랜드 일원에서 펼쳐지며, 살수대첩 거리퍼레이드, 지상 최대의 물싸움, EDM 워터비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