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시니어 굿윌리스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열려
검색 입력폼
사랑손힐링센터

액티브 시니어 굿윌리스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열려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이용하는 고령층 대상 자가 건강관리 ‘호평’
걷기, 라인댄스, 아로마테라피 등 다채로운 구성 만족도 높였다
김용덕 본부장 “어르신들 위한 관할청과 평생교육원 등 큰 감사”

[밝은뉴스] 빛고을노인건강타운(김용덕 본부장, 이하 빛타운) 은 25일 8주 16회차로 진행된 광주남구청과 광주인재평생교육원 지원사업 액티브 시니어 굿윌리스 프로그램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걷기 운동과 라인 댄스, 그리고 아로마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행사는 라인 댄스반의 댄스 시범에 이어 아로마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 신명옥 강사의 차량용디퓨져 만들기와 간단한 건강증진법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빛타운 김은숙 과장이 진행한 공유회에서는 액티비티 시니어 굿윌리스 프로그램 내용 중 걷기 프로그램과 라인댄스, 그리고 아로마와 건강증진법과 관련된 교육과정 소개와 함께 16회차 동안의 프로그램 진행 상황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준비한 내용을 프로젝트를 통해 감상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사랑손힐링센터는 항균스프레이, 항균핸드워시, 천연비누 등을 수강생들과 함께 직접 만들면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일상의 예방법을 배웠으며, 지압봉, 쑥온열체험, 자가마사지 등을 통해 서는 고령층에 있어 다발하는 심장병 예방법과 불면 등을 예방할 수 있는 자가건강관리법 등을 전수했다.

한편, 김용덕 본부장은 공연장 입구 통로에 마련된 성과 공유회 부스를 방문 부스 운영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으며, 만들기에 참가한 고령의 참가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