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드림스타트, 2024년 연말 Dream(드림) 북파티 개최
검색 입력폼
목포시

목포시 드림스타트, 2024년 연말 Dream(드림) 북파티 개최

드림스타트 기초학습 참여 아동․양육자 등 50여명 참석

목포시 드림스타트, 2024년 연말 Dream(드림) 북파티 개최
[밝은뉴스]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6일 목포미식문화갤러리 해관 1897에서 기초학습 참여아동과 양육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림(Dream)북파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년 동안 드림스타트 기초학습에 참여한 아동들을 격려하고 양육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었으며 아동들이 시와 글쓰기에 대한 흥미를 갖도록 지난 5일 동시쓰기 특강을 실시 후, 이 날 피드백과 북토크를 통해 보람있는 송년 행사를 마쳤다.

특히, 식전 행사로 테너 유기수 성악가의 특별출연과 원민우 원장의 심리치료를 접목한 마술치료가 더해져 연말 가족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보호자는 “아이가 드림스타트 기초학습을 다니면서 자신감도 얻고 집중력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이렇게 연말 파티를 마련해주고 평상시 쉽게 접할 수 없는 성악과, 자녀와 함께 하는 마술치료를 준비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기초학습은 20여명의 아동들이 주 3회 프로그램실에서 한글깨치기와 기초학습을 받는다. Dream(드림)북파티는 1년간 성실하게 참여한 아동들을 격려하고 지지하여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아동들이 책과 친해질 수 있는 독서습관 정립을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2024년 한해 동안 213세대 316명에 대해 ▲ 가족성장아카데미(정서,중독,영양,발달,경제) ▲아동ㆍ양육자 심리정서지원 ▲클린방역서비스 ▲DREAM 미리행복꾸러미 등 필수,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5개분야 40종의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또한 23개 기관 총 9천1백6십1만7천원의 후원으로 드림스타트 아동과 자원을 연계 지원했다.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