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입학 배정 전산 추첨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입학 배정 전산 추첨

초등학교 졸업생 1만4천510명 대상…10일 오전 10시 발표

광주광역시교육청
[밝은뉴스]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9일 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중학교 입학대상자 1만4천510명(동부 4천556명, 서부 9천954명)에 대한 입학 배정 전산 추첨을 실시한다.

이번 신입생 배정은 2024학년도 배정 대상보다 502명이 증가했다. 이는 이번 배정 대상인 2012년생의 출산율이 다른 연도보다 상대적으로 높았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중학교 배정은 졸업한 초등학교의 통학구역을 기준으로 인근 중학교의 수용요건과 통학거리 등 여건들을 종합 고려해 ‘나이스 기반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컴퓨터 추첨 방식으로 실시된다. 추첨은 학부모 대표 등이 포함된 동·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입학추첨관리위원회 위원과 참관인이 입회한 가운데 진행된다.

배정 결과는 오는 10일 오전 10시 광주시교육청과 동‧서부교육지원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된다. 배정 통지서는 발표 이후 재학 중인 초등학교에서 교부받을 수 있다.

시교육청은 오는 20~21일에는 타 시·도교육청에서 전입한 학생을 대상으로 재배정을 실시한다. 해당자는 구비 서류를 갖춰 관할 교육지원청 중등특수교육지원과를 방문하면 추첨을 통해 재배정 받을 수 있다.

서부교육지원청 이성철 교육장은 “학생·학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중학교 배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